홍콩과 마카오를 함께 여행하고 싶으시다면 추천 해드리는 여행코스대로 따라오세요. 첫 홍콩 여행에서 가보면 좋을 코스 핵심만 뽑아 드리겠습니다.
홍콩 여행 추천 호텔 - 전세계 호텔 추천 리뷰
홍콩 여행에 꼭 필요한 호텔 정보 지역 별로 정리해드립니다. 침사추이와 센트럴의 호텔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designer-jr.com
홍콩 마카오 3박4일 추천 코스
1. 홍콩 국제 공항 - 침사추이 1881 헤리티지 - 스타의 거리, 심포니 오브 라이트
2. 소호거리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 세트럴 IFC몰 - 대관람차 - 빅토리아 피크 - 몽콕 시장
3. 마카오 - 세나도 광장, 성 바울 성당 - 몬테 요새 - 타이파 빌리지 - 원 팰리스 분수쇼
4. 홍콩 공항
홍콩 마카오 3박 4일 1일차
홍콩 마카오 3박 4일 1일차에는 침사추이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침사추이까지는 고속철도를 타고 구룡역까지 가서 AEL무료 셔틀버스를 갈아타고 가면 됩니다. A21 공항버스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이동해서 내려도 됩니다.
침사추이는 까우롱 반도 최대의 번화가 입니다. 홍콩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하버시티를 비롯해 크고 작은 쇼핑몰들이 많아 늘 인파로 북적입니다. 명품샵, 로드샵, 특급 호텔, 호스텔, 고급 레스토랑, 길거리 음식 등 서로 다른 것들이 공존하는 곳입니다.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이 있는 스타의 거리, 시계탑, 1881 헤리티지 등 사진 찍기 좋은 관광지들도 모여있습니다.
침사추이 가볼만한 곳
1. 홍콩 문화 센터
홍콩섬 엑스포 프롬나드에서 침사추이를 바라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물입니다. 시계탑과 함께 침사추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홍콩 펄스 3D 라이트쇼의 무대가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 겨울, 설 등 메가 이벤트에 맞춰 각기 다른 테마로 연출됩니다. 빛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이 화려한 이벤트는 8시 20분부터 시작됩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가 끝나는 시간입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신 후 이동하셔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 시계탑
높이 44m의 고풍스러운 시계탑은 홍콩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1915년 홍콩과 중국을 연결하던 철도 역사의 일부였습니다. 현재는 역이 없어지고 시계만 남아있습니다.
3. 빅토리아 하버 심포니 오브 라이트
침사추이의 해변 산책로는 바다 건너 홍콩섬의 화려한 스카이라인을 감상 할 수 있는 전망 포인트입니다. 가장 핫한 시간은 저녁 8시 입니다. 매일 저녁 8시부터 약 10분 정도 하버 근처의 40여 개의 건물이 참여하는 레이저 쇼 입니다. 침사추이 해변 산책로 외에도 하버시티 쇼핑몰 옥상, 시계탑 앞 2층 전망대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타페리, 아쿠아루나 선상에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4. 1881 헤리티지
원래는 홍콩 해양 경찰 본부로 사용되던 건물입니다. 현재는 쇼핑몰 및 호텔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5. 국제상업센터 ICC 스카이 100
ICC는 홍콩에서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건물입니다. 높이가 무려 484m입니다. 이 곳의 100층에는 스카이100 전망대가 있습니다. 높이 393m의 홍콩 유일한 실내 전망대 입니다. 빅토리아 하버 일대를 360도로 조망 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창문 틀을 스크린 삼아 펼쳐지는 Love is in the sky 라이트 쇼는 스카이100의 큰 볼거리 입니다.
홍콩 마카오 3박 4일 2일차
홍콩 마카오 3박 4일 2일차에는 센트럴, 빅토리아 피크에 갔다가 몽콕에 들렀다 오는 일정입니다.
센트럴 시티 가볼만한 곳
센트럴은 홍콩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곳입니다. 볼거리가 가장 많으나, 다 보려고 욕심내면 여행을 즐기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선택적으로 여행코스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IFC몰과 대관람차
412m로 매우 높은 건물입니다. 내부에는 쇼핑몰 뿐만 아니라 포시즌스 호텔이 있습니다. 센트럴역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페리 선착장에서는 육교를 타고 도보 6분 거리입니다. 몰 바로 옆에는 센트럴의 상징인 홍콩 대관람차가 있습니다.
2.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센트럴과 미드레벨 지역을 연결하기 위한 에스컬레이터입니다. 800m의 길이로 세계 최장 길이입니다. 총 20개의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홍콩 시민들에게는 편리한 출퇴근을 도와줍니다. 또한 센트럴의 주요 관광 포인트를 관통하기 때문에 여행객에게도 매우 주요한 곳입니다.
3. 소호 거리
South of Hollywood Road라는 이름의 약자입니다. 할리우드 로드의 남쪽을 뜻합니다. 뉴욕의 소호 못지 않게 트렌디한 카페와 레스토랑, 부티크 샵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4. 롼콰이퐁
홍콩 최대의 유흥가 입니다. 매일 밤 거리 전체가 거대한 클럽으로 변신합니다. 여행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흥겨운 밤을 보내기 위해 즐겨 찾는 곳입니다. 특히 주말 밤에는 거리 자체가 커다란 스테이지처럼 느껴집니다.
빅토리아 피크 가볼만한 곳
홍콩 섬의 가장 높은 곳에 위차한 곳입니다. 트램을 타고 산을 올라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스타들의 모습을 빼닮은 밀랍 인형들을 전시하기도 합니다.
1. 피크 타워 전망대
빅토리아 피크 최고의 랜드마크 입니다. 스카이테라스 428, 미담투소 홍콩, 피크 트램 터미널 등이 모두 이 안에 위치합니다. 스카이테라스 428은 빅토리아 피크의 가장 높은 전망대 입니다. 막힘 없는 탁 트인 뷰를 자랑합니다. 빅토리아 하버와 애버딘 지역까지 두루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기 위해서 가는 사람들도 있어서 밤에는 매우 혼잡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뤼가드로드 전망대, 피크 갤러리아, 라이언스 파빌리언 등의 전망대를 이용 가능합니다.
2. 마담투소 홍콩
세계적인 밀랍 인형 박물관 입니다. 홍콩 외에도 총 20여 개의 도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김수현, 박해진 등 우리나라의 한류 스타들의 밀랍 인형도 볼 수 있습니다.
몽콕 가볼만한 곳
몽콕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로컬 브랜드, 저렴한 화장품, 다양한 기념품 등을 쇼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녁 8시부터 야시장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레이디스 마켓 / 운동화 거리
1. 처음에는 여자들을 위한 물건을 판매하던 시장이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패션 잡화, 장난감, 인테리어 용품 등 없는 것이 없는 홍콩을 대표하는 시장입니다. 1km 정도 거리에 100개가 넘는 노점이 모여있습니다.
2. 운동화 뿐만 아니라 골프 웨어, 트레이닝 복 등 스포츠 용품들을 판매하는 거리입니다. 대단히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흔히 보기 힘든 디자인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인근에 틴하우 사원이 있어서 붙은 이름입니다. 약 800m정도로 길게 뻗은 시장으로 다양한 상품을 취급합니다. 의류, 액세서리, 장난감 등의 제품 뿐만 아니라 노천 식당도 많습니다. 이곳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스파이시 크랩입니다. 마리당 약 250홍콩 달러입니다. 대략 4만원 정도의 비싼 가격이지만 인기가 많습니다. 홍콩은 치안이 좋은 편이지만 시장에서는 소매치기를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던다스 스트리트
몽콕 시장과 네이선 로드가 만나는 지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대표 먹거리 스팟입니다. 딤섬, 국수, 꼬치, 밀크티, 빙수 등 다양하고 저렴한 음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노점 음식과 함께 맥주 한 잔을 마시기도 좋습니다.
홍콩 마카오 3박 4일 3일차
홍콩 마카오 3박 4일 3일차에는 마카오로 이동합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갈때는 페리를 이용합니다. 페리는 셩완, 침사추이, 홍콩국제공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카오 가볼만한 곳
1. 세나도 광장
마카오 광장의 중심지로 여행객이라면 꼭 한번 지나게 되는 곳입니다. 광장과 그곳을 둘러싼 유럽풍 건물들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광장 한가운데에는 분수대가 있습니다. 분수대 바로 옆에 있는 하얀색 건물은 4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자비의 성채 입니다. 오늘날의 적십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식민 시절 주요 인물들의 초상화와 흉상이 전시된 박물관이 있습니다.
2. 성 바울 성당 유적
마카오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입니다. 1594년 세워진 성바울 대학이 화재로 소실된 후 앞판만 남겨졌습니다. 5개의 층으로 나뉘어있는 전면부는 가톨릭 세계관에 대한 각종 상징이 세밀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3. 성 도미니크 성당
얼핏 보면 카페처럼 보이는 예쁜 노란색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카오의 많은 성당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성당 안쪽에는 가톨릭 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는 이곳에서 미사가 열립니다. 5월 13일에는 성 도미니크 성당에서 펜야 성당까지 성모 마리아상을 운반하는 행렬이 진행됩니다. 이 시기에 여행을 가신다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4. 초우산 거리
최근 SNS에서 인기가 많아져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는 거리입니다. 레트로한 마카오에서 밝고 활기찬 느낌의 골목입니다. 핑크색 물결 무늬 바닥, 아기자기한 조형물 등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끄는 곳입니다. 밤에는 밝은 조명으로 조금 더 화려한 모습입니다.
5. 마카오 타워
2001년 탄생한 마카오의 상징물 입니다. 338m의 마카오 최고 높이의 전망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밤에는 도시를 밝히는 아름다운 조명이 됩니다. 223m에서 뛰어내리는 번지 점프와 스카이 점프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줄에 매달려 건물 난간을 걷는 스카이 워크, 타워 클라임 등도 유명한 익스트림 스포츠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