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후쿠오카로의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후쿠오카는 2박3일의 짧은 일정으로도 얼마든지 다녀오실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여행지인데요, 그에 비해 면적이 약 5000km로 엄청 넓은 곳이기 때문에 여행 동선을 짜기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코스 완벽하게 정리해드리니 이대로 따라만 오세요.
후쿠오카 2박3일 여행코스 정리
후쿠오카 2박 3일 여행코스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자세한 동선과 각 여행지별 사진은 아래 본 글에서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1일차 : 후쿠오카 공항 - 하카타 역 - 기온마치(어린이와 갈수있는 곳 있음) - 근처 신사 구경 - 숨겨진 벚꽃 명소 - 모모치해변 - 후쿠오카타워
신사와 공원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본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벚꽃시즌이시라면 꼭 가보셔야 할 후쿠오카 벚꽃 명소들도 소개해드리니 놓치지 말고 꼭 가보세요.
2일차 : 다자이후 - 유후인 - 긴린코호수 - 가마도지옥 - 나카스
3일차 : 채널시티 - 텐진쇼핑 - 후쿠오카 공항
1. 후쿠오카 1일차 여행 코스
후쿠오카에 도착하셨다면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한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카타역에서 기온마치 거리까지는 약 650m거리로 천천히 구경하면서 걸어도 10분 이내이며 버스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의 기온마치 거리는 여러 신사가 모여있는 거리인데요, 도심속에서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만교지, 준쇼지, 만흥사 본당, 가쿠에이지 등의 신사가 있는데요, 조금 더 걸어가시면 구시다신사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명성황후를 시해한 칼이 숨겨져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개하고 있지는 않기때문에 직접 보실수는 없습니다. 일본여행과 우리 민족의 아픈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은 다른 문제이니까요, 참배를 하러 가는것이 아니라 우리의 아픈 역사를 한번 더 떠올려보기위해 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구시다 신사 근처에는 레이센공원이 있는데요, 벚꽃이 피는 계절에 가신다면 겹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매년 옥토버페스트 맥주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비어 축제는 코로나로 인해 3년간 개최를 하지 못하다가 작년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10월에 축제가 열렸습니다. 만약 가을에 가실 예정이라면 축제 일정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또한 종종 오브제 아트가 전시되기도 하니, 지나가시다가 한번쯤 들러보세요.
만약 아이들과 함께 가는 여행이시라면 레이센공원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호빵맨 박물관이 있습니다. 시간대에 따라 공연도 열리고, 기념품 구매도 가능하니 어린 자녀분이 있으시다면 들러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레이센 공원 근처에서 대중교통으로 30분정도 이동하시면 모모치 해변에 가실수 있는데요, 사진 왼쪽에 동그라미 쳐져있는 후쿠오카타워와 함께 가시면 좋습니다.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해변은 대표적인 일몰 명소입니다. 저도 낮에 갔을때는 뭐 별거 없네..? 했었는데 일몰이 예쁘게 지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모모치해변으로 오는 동선에 오호리 공원 보이시죠? 일본의 큰 호수공원으로 약간 우리나라의 일산이나 동탄 호수공원 같은 느낌의 산책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여유롭게 풍경 감사하기 좋아 한국사람들이 정말 많이 가는 관광지인데요, 만약 봄에 가신다면 그 옆에 있는 마이즈루 공원을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시기를 잘 맞춰 가신다면 엄청난 벚꽃풍경을 보실 수 있는 벚꽃 명소입니다.
마이즈루 공원에서 하카타 역 쪽으로 10분정도 걸어가시면 돈키호테 본점이 나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으니 숙소로 돌아가시는 길에 쇼핑을 원하신다면 들려주세요.
2. 후쿠오카 2일차 여행코스
후쿠오카는 대중교통 만으로는 여행을 즐기기가 조금 어려운 곳입니다. 시내인 하카타역에서 유후인까지는 대중교통으로 2~3시간이 걸리며, 비용 역시 편도 4만원대 금액으로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쿠오카 둘쨋날에는 버스투어를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 버스투어에는 검색만 해보시면 여러 여행상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보통 가격대는 1인당 5만원 정도로 유후인, 벳부 가마도지옥, 다자이후 등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려운 코스를 당일치기로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에서 대절 버스를 타고 출발해서 다시 하카타역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하카타역 근처를 숙소로 잡으시면 좋으며, 만약 원하신다면 유후인에서 1박을 하실 수 있는 투어도 있으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보통 버스투어의 경우 6~7시 정도 일정이 마무리가 되는데요, 시내로 돌아오신다면 저녁을 드시러 나카스 거리에 가보세요. 이치란 라멘 본점과 유명한 포장마차 거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나카스의 야타이 노점상은 일본인들도 사랑하는 야시장입니다. 저녁과 함께 간단하게 맥주를 한잔 하기도 좋고 나카스 강의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3. 후쿠오카 3일차 여행코스
3일차 공항으로 떠나기 전에 쇼핑몰에 들려보세요. 후쿠오카의 쇼핑센터는 캐널 시티, 파르코 백화점, 이와타야 백화점, 돈키호테, 텐진로프트 등이 있습니다. 모두다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돌아보기 좋습니다. 참고로 텐진로프트는 23년 3월 12일 폐업하고 자리를 옮겨서 4월 말에 다시 오픈할 예정이니 그 시기에 가신다면 꼭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