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여행시 공항에서 가까운 꾸따의 가볼만한 곳을 추천 해드립니다. 발리의 관문 역할을 하며, 여행자가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 원래는 한적한 어촌마을이었지만 현재는 서퍼들의 인기 여행지입니다.
발리 꾸따 이동 방법
꾸따는 공항에서 가깝기 때문에 공항 택시를 탈 경우 요금은 우리나라 돈으로 1만 이하입니다. 꾸따 안에서는 미터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미터 택시의 경우 기본요금이 7000루피아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600원 정도입니다.
발리 꾸따 가볼만한 곳
꾸따 비치
꾸따 비치는 발리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입니다. 거친 파도가 불어오는 곳으로 서퍼들의 성지라고 불릴만한 곳입니다. 전세계의 서퍼들이 몰려오면서 숙소와 식당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국제적인 서핑 대회가 열리기도 하며, 초보 서퍼들도 충분히 즐기기 좋은 바다입니다. 또한 해질 무렵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꾸따 비치 서핑 스쿨 추천
1. 바루 서프
한국인이 운영하는 서핑 스쿨입니다. 강습이 한국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외국어에 대한 부담 없이 듣기 좋습니다. 공인된 자격증을 갖고 있는 강사들이 강습을 진행합니다. 꾸따 비치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1대1 강습, 커플 강습, 단체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샤워실과 락커가 있어 서핑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오디세이 서프 스쿨
꾸따 비치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서핑 스쿨입니다. 10년 넘게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실력있는 서핑 전문가가 체계적인 레슨을 해주는 곳입니다. 1일~5일까지 기간에 맞게 코스를 고를 수 있습니다.
워터 봄
발리를 대표하는 워터파크 입니다.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수영장 시설이 없는 숙소에 머문다면 가볼만한 발리 꾸따의 여행지 입니다. 인기 있는 시설은 총 7개의 슬라이드가 있는 레이지 리버와 부메랑 등이 있습니다. 입장권을 구매하면 당일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1일권과 2일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르기안 거리
발리 꾸따의 최고 번화가입니다. 여행자들의 편의시설이 모두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카페, 레스토랑, 마사지샵, 호텔 등이 많습니다. 특히 밤에는 스카이 가든을 중심으로 매일 파티가 이루어 집니다. 열개 남짓의 클럽과 라이브 바가 모여있어 음악소리가 울려퍼집니다. 발리의 밤 문화를 겪고싶다면 가볼만한 꾸따의 추천 여행지입니다.
발리 꾸따 가볼만한 곳 : 쇼핑
꾸따 스퀘어
마따하리 백화점을 중심으로 100m정도 거리에 상점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거리입니다. 토요일에 특히 쇼핑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인해 매우 붐비는 곳입니다. 발리의 현지인들이 데이트를 하거나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모여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비치웨어 쇼핑을 원한다면 가보시면 좋은 곳입니다.
꾸따 스퀘어 추천 몰
1. 마타하리 백화점 : 기념품을 사기 좋은 곳
2. 서머 시크 : 호주의 비키니 전문 브랜드
3. 퀵실버 : 서퍼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4. 빌라봉 : 호주 비치웨어 전문 브랜드
5. 립 컬 : 다양한 래시가드부터 서핑 장비까지 구매가 가능
6. 헐리 : 서핑 전문 브랜드
디스커버리 몰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쇼핑몰 입니다. 때문에 내부의 카페에서 바닷가의 풍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수영복을 입고 비치를 즐기던 사람들이 쇼핑몰을 돌아다니는 신기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중저가 브랜드를 취급하는 매장과 기념품들을 파는 편집 매장이 많아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디스커버리 몰 추천 브랜드
1. 막스&스펜서 : 영국의 인기 브랜드. 여성 의류와 잡화를 구매하기 좋음
2. 턉샵 : 영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3. 폴로 : 인도네시아에 공장을 둔 발리 내수용 폴로 제품을 구매 할 수 있음
발리 꾸따 가볼만한 곳 : 맛집
파이브 멍키스 버거
발리에서는 보기 힘든 수제 버거집입니다. 두툼한 패치에 바비큐 소스가 들어가는 바비큐 치즈 버거가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또한 갓 튀겨낸 후렌치 후라이도 맛있습니다. 발리의 현지식이 지겹다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팻 차우
뽀삐스 골목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아시아의 여러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베트남식 롤인 메콩 롤, 파타야 포크 립은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입니다. 또한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다양한 반찬들도 맛보기 좋습니다.
마데스 와룽
인도네시아 요리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먹어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레스토랑입니다. 1969년에 개업해 오랜 기간 동안 인기있는 곳입니다. 특히 외국인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시고랭, 발리식 꼬치 구이 등 인도네시아 음식이 낯선 사람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인기있습니다. 밥과 함께 7~8가지의 반찬이 나오는 나시 짬뿌르 스페셜도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부바 검프 슈림프
세계적인 체인 음식점을 가지고 있는 레스토랑 입니다. 새우 요리를 먹고 싶다면 가볼만한 발리 꾸따 맛집입니다. 새우 튀김, 꼬치, 그릴 새우 등 네가지 새우 요리에 감자튀김이 곁들여 나오는 슈림퍼스 헤븐이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다양한 새우 요리 뿐만 아니라 바비큐 백 립, 버거 등의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습니다. 발리의 저렴한 물가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