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하노이 여행코스

by 미역남 2023. 3. 14.
반응형

인천 국제공항에서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까지는 직항으로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항공편은 이른 아침, 오전, 저녁 시간까지 다양하게 있는 편입니다. 하노이는 호치민 도심지 뿐만 아니라 근교에 있는 하롱베이, 닌빈, 사파 등 가볼만한 곳이 매우 많습니다. 이틀 정도는 도심지를 구경하시고 나머지 기간은 근교 여행을 하시면 알찬 코스가 될 것입니다.

하노이 추천 호텔 가격대 정리

 

베트남 하노이 여행코스 1일차

 

주석관저 식물원 - 호치민 관저 - 북문 교구 성당 - 꽌탄 도교사원 - 쩐꾸옥 사원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호치민까지는 차로 약 40분정도 거리입니다. 이동은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이바이국제공항에서_호치민가는방법_구글맵

호치민에 도착하시면 근처 호텔 체크인 후 걸어서 일정을 시작합니다. 첫 날 코스는 각각 다 걸어서 약 10분 이내로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주석관저 식물원과 주석궁, 호치민 관저, 호치민 묘소는 모두 한 곳에 모여있어서 둘러보시기 편합니다.

호치민_시내_구글맵

주석관저 식물원은 오래된 큰 나무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면 가운데 있는 호수가 더위를 막아줘서 시원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 또한 우리나라 돈으로 백원정도 이므로 여유로운 일정이시라면 가볍게 산책하러 다녀오시기 좋습니다.

호치민은 도시의 이름이기 이전에 베트남 초대 주석의 이름입니다. 베트남 독립의 아버지라 불리는 호치민.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독립운동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이곳에서는 호치민이 살았던 집과 관저를 볼 수 있으며 호치민의 묘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치민의 묘소는 엄격한 규칙에 따라 관람이 허용되기 때문에 반바지, 민소매, 슬리퍼 같은 차림을 하시면 안되고 사진 촬영이 불가합니다.

호치민관저

베트남 주석궁에서 북문교구성당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거리입니다. 북문교구성당은 노란색 외관의 아름답고 정교하게 지어진 유서깊은 로마 가톨릭 성당으로 하노이의 3대 성당 중 한곳입니다. 만약 종교가 있으시다면 내부에서 미사를 드려도 좋고, 외관만 둘러보기도 좋은 곳입니다.

호치민_북문교구성당

꽌탄도교사원은 신년에 현지인들이 복을 기원하기 위한 기도를 하러 많이 찾는 곳입니다. 매우 작은 규모이지만 쩐꾸옥 사원을 보러가는 길목에 있어서 함께 관광하기 좋습니다. 입장료는 10,000동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5~600원 정도입니다. 11세기에 지어진 이 사원은 북쪽을 지키는 현천진무를 지키는 사원입니다.

호치민_꽌탄도교사원

마지막으로 가보실 곳은 쩐꾸옥 사원입니다. 이곳은 하노이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찰입니다. 6세기경에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1616년에 지금의 자리로 옮겨왔습니다. 쩐꾸옥이란 '평안한 나라'라는 뜻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부터 지어진 이름입니다. 쩐꾸옥 사원의 가장 큰 볼거리는 11층 석탑이며 호수에 자리하고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시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호치민_쩐꾸옥사원

베트남 하노이 여행코스 2일차

 

탕롱황성 - 성요섭성당 - 호안끼엠 호수 - 응옥썬사당  - 36거리 구시가지 - 따히엔 맥주거리

탕롱황성은 1010년 닌빈에 있던 수도가 하노이로 옮겨진 후 건설된 궁궐입니다. 프랑스 식민지 시절 많이 훼손되었으나 다행히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호치민_탕롱황성

하노이 성요셉성당은 프랑스 식민지 초기인 1886년에 지어진 성당입니다. 원래 이곳에는 유서 깊은 불교 사원이 있었으나, 프랑스가 그 사원을 허물고 성요셉성당을 지었습니다. 현재는 매우 평화로운 공간이지만 사실 역사적으로 베트남에게는 가슴 아픈 곳이기도 합니다.

호치민_성요셉성당

다음 코스는 호안끼엠 호수와 호수 내에 위치한 응옥썬 사당입니다. 호안끼엠 호수는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특히 저녁에는 환한 조명이 밝혀져 야경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응옥썬 사당은 1864년에 지어진 도교 사당으로 무신 관우, 학문의 신 반쓰엉, 원나라를 격퇴한 쩐흥다오 장군이 모셔져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호수에 비친 사원의 모습이 옥빛을 띤 산같아 보인다 하여 응옥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호치민_호안끼엠호수_응옥썬사당

36거리라고도 불리는 구시가지는 무려 1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하노이의 옛 거리입니다. 미로같이 복잡한 36개의 거리가 얽혀있어 36거리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이 곳에서는 빼곡히 들어선 다양한 마켓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길거리에서 하는 공연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구시가지를 구경하시다가 따히엔 맥주거리에서 시원한 맥주한잔 어떠신가요?

호치민_36거리_구시가지_따히엔맥주거리

베트남 하노이 여행코스 3~4일차

 

하롱베이 / 닌빈 / 사파 근교 투어

하노이에서 갈 수 있는 근교 지역은 닌빈, 하롱베이, 사파 지역이 있는데요, 짧은 일정에서는 세 곳을 모두 가시긴 어렵기 때문에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셔서 한두군데만 다녀오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 근교 지역은 교통편 등의 문제로 인해 투어로 여행을 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지역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여행지에 링크를 넣어뒀으니 확인해주세요.

여행지 하노이에서 거리 특징 유명 관광지
하롱베이 차량 3시간 30분 옥색의 바다 위에 1969개의 바위산이
우뚝 솟아있는 풍경이 신기한 곳
기암괴석
항더우고
항티엔꿍
항씅솟
티토프 섬
깟바 섬
닌빈 기차 2시간 30분 육지의 하롱베이라 불림.
습한 기후와 안개가 많이 끼는 특성 때문에 한 폭의 수목화를 보는 듯한 풍경
땀꼭
짱안
항무아
빅동
바이딘 사원
호아르
사파 버스 6시간  해발 1650m에 자리한 고산 도시.
전통 의상을 입은 고산족들이 벼농사를 지으며 사는 곳.

사파 교회
사파 박물관
함종산
깟깟
신짜이
라오짜이
따반
따핀
탁박
판시빵 산
박하일요시장

 

 

베트남 하노이 로컬 맛집 BEST10

베트남 하노이 맛집 추천. 베트남의 음식들 중에는 하노이에서 시작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트남 어디에서나 파는 메뉴라고 해도 하노이에서 먹으면 본 고장의 미묘한 맛의 차

jrdesign1.com

 

반응형

댓글